경미한 접촉사고 필수 병원검사항목

    접촉사고병원검사

     

    혹시 교통사고를 경험해보신적이 있나요? 마스크쓴원빈은 약 40년 인생에서 2번의 교통사고가 있었습니다. 한번은 초등학생때 겨울 강원도 눈길에 미끄러져 마주오던 차량과 정면충돌했었지만 워낙 서행이라 가벼운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때는 강원도였기도 하고 인근에 병원도 없었고 부상정도가 심하지 않아 모두 병원을 가지 않고 차량만 수리했습니다. 

     

     

    또 한번의 교통사고는 퇴근길에 신호정지중 전방주시태만으로 뒷차량이 후방추돌한 교통사고였습니다. 그때도 아주 가벼운 부상이었고 뒷범퍼만 교체를 했습니다. 

     

     

    물론, 대인접수를 하여 간단한 검사를 하였고 2~3주간 목이 뻐근하여 물리치료를 하였습니다. 사실 대인접수 없이 대물접수 차량부품 교체만 진행할려고 했으나 사고당사자 후방차주분이 뒷말 나오는게 싫다며 깔끔하게 대인접수해 주셨습니다. 

     

     

    대인접수를 하면 일단 가장 먼저 가까운 병원에 가야겠죠? 그럼 이제 경미한 접촉사고 교통사고시 가장 기본으로 해야할 검사항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인접수 거부시 행동요령

     

     

     교통사고는 정형외과 또는 신경외과

     

    위중한 환자가 발생한 교통사고는 당연히 종합병원 응급실로 가야합니다. 그러나 가벼운 접촉사고나 경미한 교통사고는 보험사를 불러 사고 수습한뒤 병원에 내원해도 충분히 늦지 않습니다.

     

     

    혹시나 아주 조금의 나쁜마음을 가지고 큰병원에 가면 교통사고 합의금을 더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셨다면 잘못된 생각입니다. 대학병원이나 큰 종합병원 응급실등에 방문한다면 진료대기만 길어지고 오히려 대학병원응급실의 경우에는 아예 문전박대 당할 것 입니다. 

     

     

    또한 굳이 사고 난 즉시 병원에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밤 10시에 골목길에서 살짝 긁힌 접촉사고로 대인접수해서 병원부터 가실 생각하지 마시고 다음날 병원에 내원해도 충분합니다. 

     

     

    통증부위가 미미하다면 일반 정형외과나 신경외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보시면 됩니다. 웬만한 작은 병원이라도 정형외과와 신경외과의원에 X-ray장비는 있습니다.

     

     

     

     

     경미한 교통사고 병원검사항목

     

    기본적으로 흉부엑스레이와 경추 x-ray, 그리고 허리 L-spine x-ray검사를 합니다. 추가로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가 있다면 그부위도 x-ray 검사를 실시합니다. 경미한 교통사고로 정형외과 등에 내원시 피검사는 따로 하지 않습니다. 

     

    교통사고목디스크

     

    가벼운 접촉사고였지만 허리나 목의 근육이 놀래서 일시적 긴장감이나 뻐근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당연히 추가적으로 CT검사나 MRI검사를 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목디스크, 허리디스크입니다. 

     

     

    또한 안전벨트는 매고 있었어도 머리가 핸들이나 창문에 부딪혔다면 추가적으로 머리CT정도는 검사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물론, 처방은 초진진료를 보고 의사가 합니다. 하고 싶다고 해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외부충격으로 인한 뇌출혈의심이 있다면 당연히 CT처방을 합니다. 

     

     

    이렇게 필요한 검사를 마치고 나면 영상을 보면서 의사선생님이 설명을 하시고 보험사에 교통사고 진단서를 당연히 제출해야하니 진단 주수를 내립니다.

     

     

    특별한 외상이나 영상에서도 특별한 특이점을 발견하지 못하더라도 교통사고로 내원을 한다면 기본 2주의 진단이 나옵니다. 교통사고 2주진단은 아주 흔한 사례이며 주로 허리척추, 관절 등의 염좌나 타박상으로 인해 나오는 진단입니다. 

     

     

     

     

     

     교통사고 2주진단입원

     

    교통사고 2주진단은 2주동안 입원하거나 일상생활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2주동안 치료가 필요하다는 얘기입니다. 굳이 교통사고 2주진단으로 입원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회사출퇴근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자유로운 영혼인 분들은 입원해도 무방하겠습니다. 

     

     

    그렇다고 합의금이 더 나오지는 않습니다. 합의금 책정은 급여의 85%인 휴업손해가 나오는데 일정한 직업이 없는 분들은 입원을 하더라도 휴업손해가 나오지 않습니다. (가정주부는 휴업손해 나옵니다)

     

    반응형

     

    교통사고 2주진단 입원은 정형외과나 신경외과 입원실이 있는 병원에 가셔서 사무장과 상담을 하시면서 입원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2주진단으로 입원이 되는지 문의 할 수 있지만 앞서 말씀했듯이 2주진단이라도 정말 통증이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흔히말해 나일롱환자분들도 있지만 통증의 심각성은 환자본인만 알고 있기때문에 옆에서 가타부타 하지를 못합니다. 그래서 교통사고 2주진단 환자들도 입원은 가능합니다. 

     

     

     

     

     교통사고 한의원

     

    일반 병원에서 교통사고 2주진단을 받고 깔끔하게 합의를 해주면 보험사에서는 땡큐라고 합니다. 그러나 억울한게 많은 대한민국 소수국민들은 합의를 하지 않고 한의원으로 가서 추나요법과 한약처방까지 받습니다.

     

     

    한의원에서 뜸치료와 물리치료 추나요법까지 받으며 평소에 하지 못했던 한의원투어를 하는 아주 악질적인 사람들도 있고 또 이를 부추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로 한의원을 가는 이유는 일반 병원보다 한의원이 진료비나 물리치료비등이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보험사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보험사에서는 빨리 사건종결 짓고 하고 싶은데 대인접수 사고피해자가 계속해서 거부하며 한의원까지 간다면 보험사 입장에서는 난처합니다. 그렇다고 함부로 말을 못합니다. 

     

     

    교통사고 2주진단이 나왔다고 한들 정말 아프고 통증이 있는 사람들도 있기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험사에서는 그저 지켜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점을 악용하는 몇몇 파렴치한 사람들 때문에 자동차 보험료는 매년 올라가는 것 입니다. 

     

     

    거기에 요즘은 병원환자 유치를 위해 너도나도 교통사고 한의원과 추나요법등을 대대적으로 광고도 하고 있는게 우리나라 교통사고 치료 현실입니다. 

     

     

    마스크쓴원빈은 경미한 접촉사고에 대한 대인접수 환자의 무분별하고 과도한 검사나 치료는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절대로 이러한 점을 악용하여 부추기는 글이 아니라는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글에는 교통사고2주진단에 대한 합의금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3.03 - [병원취업/병원관계자연봉] - 한의사연봉과 미래전망 그리고 현재현황

    2022.12.26 - [보험] - 대인접수 대물접수 자동차보험료할증과 합의금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