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염색약 파마약 두드러기 보상

    미용실보험

     

     

    마스크쓴원빈은 남자이다보니 한달에 한번은 꼭 미용실을 찾게 됩니다. 요즘 미용실 컷트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걱정이네요. 인건비가 오르니 당연한 원리로 미용실 가격도 덩달아 같이 오릅니다. 월급빼고 정말 다 오르네요.

     

     

    혹시 미용실에 가셔서 두드러기나 혹은 컷트를 잘못해서 귀에 피가 난적이 있으신가요? 그러할때 참 난감합니다. 내돈으로 치료를 하자니 아깝고 그렇다고 미용실에 책임을 묻기에는 애매합니다.

     

     

    이제는 그런 걱정 안해도 됩니다. 큰 미용실 같은 경우에는 보험 가입된 곳이 꽤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미용실에서 일어날 사고에 대비해 가입한 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용실보상 보험 

     

    미용실에서 일어날 사고를 대비히 가입한 보험은 이미용 사배상책임보험입니다. 이 보험은 미용시설 및 이,미용 업무수행으로 생긴 사고로 타인의 신체 또는 재산에 피해를 입히면 보험사에서 보상하는 담보보험입니다.

     

     

    대표적 사례는 염색약이 옷에 묻어서 보상을 해야할 경우나 염색약이나 파마약으로 두드러기 생겨서 병원진료를 가야할때입니다. 

     

     

    염색약-두드러기

     

    마스크쓴원빈의 와이프가 염색을 하고 온 몸에 두드러기가 발생하여 직장에도 못나가고 휴가를 해서 병원치료를 받은적이 있습니다. 바로 염색약두드러기인데 염색약안에 옻성분이 들어가있습니다.

     

     

     

    두드러기 반응을 사전에 시행을 했을때 이미 가렵다고 헤어디자이너분께 말씀드렸지만 그때는 전체머리에 염색약을 도포했었기에 조치가 너무 늦었습니다.  다행히 미용실 배상책임보험을 통해 보상을 받았습니다. 

     

     

     

     

    남자라서 잘 몰랐는데 주변지인에게 물어보니 미용실에서 고데기화상 또는 파마로 인한 두피화상등 미용실화상이 생각보다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이글을 쓰면서 또 하나 알게 되었네요. 

     

     

     

     

     미용실 배상책임보험

     

    미용실 배상책임보험은 특약으로 구성되어있어서 대부분의 소규모 미용실에서는 가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규모가 큰 미용실에서는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크기에 가입되어있는곳이 몇몇있습니다. 

     

     

    반응형

     

     

    미용실에 관련된 보험은 시설소유 배상책임보험과 이미용사 배상책임보험 2개로 나누어 져있고 각각 따로 넣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시설소유 배상책임보험보다는 이미용사 배상책임보험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미용실보험 보상 사례

     

    미용실 배상책임보험 보상지급 사례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염색약등으로 인한 두드러기
    2. 커트 중 손님 귀 상처
    3. 고데기로 인한 화상
    4. 염색약이 옷에 묻는 경우

     

     

    대표적으로 미용실에서 가장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유형으로 나열하였습니다. 위 사례로는 미용실 배상책임보험으로 충분히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실비보험

     

     

    보험사와 별개로 개인 실손보험에서 병원치료비등은 중복으로 지급이 됩니다. 또한 특약으로 화상진단비가 가입되어있다면 화상진단비에 관해서도 지급이 됩니다. 이때의 화상진단비를 지급 받기위해서는 심재성 2도화상이 되어야합니다.

     

     

     

    물론 개인마다 실비보험 실손보험이 다르기에 무조건적이라고는 말씀을 못 드리겠습니다. 가입시점에 따라 조금씩의 약관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미용실에서 배상책임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지의 유무입니다. 와이프는 그러한 일을 겪고 무조건 큰 미용실에만 다니고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스테로이드성 약제가 들어가기에 가격도 비싼편입니다. 

     

     

     

    이상 미용실보험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험은 혹시나 일어날 사고를 보장하는 차원에서 가입하는 것이지 절대 필수는 아닙니다. 이상 마스크쓴원빈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