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티스토리 9월 10월 애드센스수익인증(결국은 꾸준함)
- 알쓸신잡/블로그
- 2023. 10. 31.
안녕하세요. 마스크쓴원빈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인증을 할려고하니 어마어마하게 수익을 벌어들이는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마스크쓴원빈은 주로 병원 관련 된 글 위주이다 보니 광고단가 CPC도 높은편은 아니고 본업으로 인해서 글도 꾸준하게 못씁니다. 먼저 아셔야 할 것이 티스토리 글 발행을 하면 '다음'에는 바로 검색이 가능하지만 '네이버'는 최소 2달 후에 노출이 됩니다. 거기에 '구글'은 6개월후에 노출되는 것도 있고 애시당초 노출되는것 자체가 힘든게 현실입니다.
23년 9월 애드센스 수익
마스크쓴원빈은 총 3개의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하나는 잡블로그, 하나는 의료관련 블로그, 하나는 부동산블로그입니다. 물론, 현재 블로그가 메인이며 수익도 가장 좋습니다. 당연히 글수도 가장 많습니다.
마스크쓴원빈은 단발성키워드 화제성키워드의 글은 하나도 없습니다. 대부분 계속해서 검색을 하는 키워드의 주제로 글을 쓰곤 합니다. 따라서 수익은 거의 일정합니다.
사실 티스토리 운영하면서 작년 12월부터 조금씩 수익이 나기 시작했고 올해 8월부터 제대로 터지면서 나름 월세벌이 정도는 하고 있습니다.
9월 페이지뷰가 143,434 뷰로 하루 평균 일방문자가 약 4,800명 정도가 3개의 블로그에 방문합니다. 티스토리수익 애드센스수익에 관해 어느정도 공부하신분들은 알겠지만 방문자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광고클릭이 중요합니다.
9월 클릭수는 총 5,628로 하루평균 187회의 광고클릭이 이루어졌습니다. 올초에 비하면 정말 큰 성장입니다.
9월의 총수입은 691달러로 1,350원의 환율로 계산시 약 93만원의 9월 애드센스 수익을 받은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23년 10월 애드센스 수익
위에선 언급했듯이 네이버 노출은 글 발행후 약 2달이 걸립니다. 이는 모두에게 해당사항은 아니고 마스크쓴원빈이 개인적으로 느꼈을때이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잘 하시는 분들은 바로 네이버 노출되기도 합니다.
10월 애드센스수익은 9월에 비해 아주 조금 빠졌습니다. 그러나 클릭수와 페이지뷰는 생각보다 많이 빠진 수치를 보입니다. 이는 마스크쓴원빈이 7~8월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블로그 포스팅을 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계속해서 얘기하지만 수익이 난다고 안주하면 안되고 계속해서 글발행을 통한 꾸준함이 곧 수익으로 이루어집니다. 다들 알지만 실천하기 힘든부분입니다.
마스크쓴원빈도 봄부터 꾸준히 우상향하는 수익을보고 '이제는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글 발행을 조금씩 줄여나갔습니다. 물론, 7월8월은 본업인 병원업무도 바빴기때문에 집에서 바로 취침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9월 페이지뷰나 클릭수에 비해 예상수입이 아주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이유는 평균 광고단가 CPC가 9월에 비해 올랐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구글주인님.
참고로 애드센스수익 입금전 무효트래픽으로 수익이 떨어 질수 있으나 평균 약 0.1달러 미만이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습니다.
2023 애드센스수익 1~10개월
2023년 1월부터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이 조금씩 되었고 더불어 수익은 우상향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다만, 7~8월에 다음이슈로 인해서 갑자기 수익이 약 300달러 증발되기도 했었습니다.
이것은 저만의 문제가 아니고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모든 운영자님들에게도 피해를 주었고 하물며 애드센스 광고게재제한에 걸리는 유저님들도 꽤나 있었습니다. 다행히 운이 좋았던건지몰라도 마스크쓴원빈은 광고게재제한까지는 없었습니다.
사실 7월달 수익이 395달러인데 이때 약 300달러가 다음광고 이슈로 증발했습니다. 즉, 7월 원래 애드센스 수익은 약 700달러 가까이 되었습니다. 8월달에 노출이 가장 많이 되었는데 이때도 다음광고 이슈로 사실 피해를 보았지만 나름 선방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우상향으로 인한 안도감과 7~8월 본업이 바빠서 티스토리 글발행을 거의 못했습니다. 결국 9월부터 사실 정체기로 되었다가 10월달에는 앞서 보셨다시피 조금씩 빠지고 있습니다.
결론은 역시나 꾸준함입니다. 마스크쓴원빈도 본업이 있는 직장인이라 한달에 블로그 글 발행은 많이 해도 30개 내외입니다. 티스토리 운영은 4년차에 접어들고 있으며 수익은 작년 11월부터 달에 10만원정도 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2023년 2개월이 남았지만 현 시점 10개월간 애드센스 총 수익은 한화로 약 380만원 정도 됩니다. 사실 킹달러 영향도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올해 애드센스 수익이 마스크쓴원빈의 목표 예상액을 웃돌았습니다.
마스크쓴원빈 목표액은 한달 수익 한화로 약30만원이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당부의 말
마스크쓴원빈은 티스토리 애드센스수익 혹은 워드프레스에 관해 전자책 구매나 유료강의를 단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제 지인이 전자책을 구매했길래 봤는데 애드센스 혹은 티스토리에 대해 인터넷서핑으로 공부를 조금만 해도 알만한 내용들이었습니다.
따라서 전자책이나 유료강의는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처음에 워드프레스세팅이나 티스토리 세팅에 관해서는 5만원 정도면 기본베이스를 잡아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스크쓴원빈도 컴퓨터 IT쪽에는 완전 무지했는데 충분히 인터넷으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수익이 나지 않아 초조한 마음에 크몽에서 원격셋팅을 맡겼는데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전문가니까' 하는 그런 심리적 안정으로 인해 '노출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글을 더 열심히 발행했던거 같습니다.
따라서 유료강의 전자책은 필요없다는게 개인적인 의견이며 워드프레스 셋팅정도는 대행업 하시는 분에게 맡겨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초반 셋팅을 잘 해놓으면 사실 글만 발행하면 되기 때문에 건드릴게 없습니다.
이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언제 쓰레기통으로 버릴지 모르기때문에 이왕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조금 어렵더라도 워드프레스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는 샌드박스기간이 티스토리보다 더 깁니다. 따라서 수익을 보고자 달려든다면 적어도 1년은 마이너스 운영이라고보시면 됩니다. 현실적으로 쉽게 돈 버는 일은 없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포기 하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빛나는 날이 옵니다.
그리고 수익만을 보고 누구나 쉽게 성취할 수 있다고 착각하는데 대부분의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유저들은 잠자는 시간까지 쪼개어가며 글을 쓰고 있다는 점 또한 책GPT를 통한 글 복사 혹은 이슈성 글은 언젠가는 나락가는 길이라는 점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알쓸신잡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공개 23년 2월 (일방문자 1100명) (6) | 2023.03.23 |
---|---|
티스토리블로그 애드센스 수익공개 23년 1월 (일 방문자 1000명) (1) | 2023.02.24 |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수익인증 현실적으로 조언해드리겠습니다 (6) | 2022.11.22 |
구글애드센스핀도착 3개월의 기다림 (0) | 2020.12.11 |
구글애드센스수익지급 SC제일은행비대면통장만들기 (0) | 2020.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