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 어지러움 치료방법과 재발 이석증수술?!

     

    이석증을 우리말로 풀이해 보면 '귀안에 돌이 있는 증상'이라는 뜻입니다. 즉, 돌이 귀안에서 돌아다니면서 균형감각을 무너뜨려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이석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상생활에 지장이 큰 만큼 치료에 대한 환자들의 열망이 커서 이석증으로 유명한 병원들은 새벽부터 환자들이 대기줄을 서는 진풍경이 나오기도 합니다. 

     

     

    대구에서는 수성구에 위치한 O희종 신경과가 유명했습니다. 이석증은 신경과에서 진료를 받아도 되고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해도 무방합니다. 

     

     

     

     이석증 원인과 이석증 제거수술?!

     

    이석증의 원인은 귀안의 균형을 담당하는 이석기관이 있는데 이석기관안에도 작은 돌덩이가 있습니다. 이 돌덩어리가 바로 이석입니다. 

     

     

    어릴 때 놀던 장난감 중에 오뚝이 장난감이 있는데 오뚝이 장난감 안에 물이 있어서 균형을 유지하는 것처럼 귀안에 돌덩어리 즉, 이석이 우리 몸의 균형을 유지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이석이 이석기관에 있지 않고 들어가지 말아야 할 반고리관에 들어가게 되면서 사람이 움직이며 이석이 따라 움직이면서 반고리관기능에 자극을 주게 되면서 어지럼증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석증수술

     

    이석이 가만히 있을 때는 어지럼증을 느끼지 못하지만 장시간 누워있다가 반대로 고개를 돌릴 때 이석이 움직이면서 신경을 자극하여 뇌로 전달되어 어지러움증을 발생합니다. 

     

     

    그럼, 귀안에 돌덩어리 즉, 이석을 제거 하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담낭에 돌이 있거나 신장에 돌이 생기면 제거하면 되지만 귀안에 돌덩어리 이석은 원래 있어야 하고 단지 원래 있어야 할 위치에 없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 이석증제거수술은 따로 없습니다. 

     

    반응형

     

    당연히 이석이 제자리에 찾아가는 교정술을 통해 이석증 어지럼증을 해결합니다. 따라서 이석증 제거 수술이라는 말은 없습니다. 

     

     

     

     이석증 치료방법과 재발

     

    이석증을 제거 하지 못한다면 제자리로 되돌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를 이석교정술이라고 부릅니다. 이석교정술이 바로 이석증치료방법입니다. 

     

     

    이석교정술은 숙련된 전문의가 아니면 사실상 하기는 힘듭니다. 엑스레이로 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눈으로 확인하면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는지 경험으로 환자의 이석을 교정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석교정술을 하는 이석증전문병원에 문의해보니 환자의 체형 혹은 환자의 어지러움증 정도에 따라 자세를 조금씩 교정하며 이석증을 완화시킵니다. 

     

     

    오로지 환자의 증상에 의존 해야하기 때문에 상당히 치료에 애를 먹기도 합니다. 숙련도가 필요하다 보니 이석증으로 유명한 곳은 환자를 그만큼 많이 상대해 봐서 다른 곳보다는 이석증 치료에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또한 이석증은 재발할 확률도 높습니다. 평소 장시간 한쪽으로 누워있는 습관을 가지신분들이 이석증 고통을 호소하다가 이석교정술로 치료를 했더라도 눕는 습관으로 인해 다시 재발해서 병원으로 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과격하게 한쪽으로 고개를 움직이는 행동은 최대한 자제하고 수면을 취할 때 똑바로 누워서 수면을 취하는 습관을 만드는 게 좋습니다. 

     

     

     

    <가장 많이 보는 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