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케겔운동 잘못하면 전립선염 걸립니다
아무런 운동기구 없이 맨몸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바로 케겔운동입니다. 케겔운동은 미국의 산부인과 의사 아널드 케겔이 처음으로 창안하여 만든 운동이라서 케겔운동이라 불립니다.
케겔운동은 의학전문용어로 골반저근 부위운동이라고 일컫습니다. 케겔운동은 남녀노소 가릴것 없이 모두에게 유익한 운동이며 장소와 기구등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운동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케겔운동도 제대로 된 방법이 아니라면 남성들에게는 전립선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정확한 케겔운동방법과 남성과 여성의 케겔운동효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정확한 케겔운동방법
케겔운동은 아주 간단합니다. 엉덩이 즉, X꼬에 힘을 주었다 뺐다를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전문적으로 말씀드리면 치골(꼬리뼈)에 힘을 주어 약 4초 정도 오므리는 느낌으로 있다가 다시 4초 정도 힘을 빼는 것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윗몸일으키기 자세로 하셔도 되고 앉은 자세에서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마스크쓴원빈이 남성이라서 남성들의 예를 든다면 소변을 누다가 갑자기 끊어야 할 때 엉덩이에 힘을 줍니다. 그때 그 느낌인 것입니다. 글로 설명하자니 참 어렵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도 아마 엉덩이 X꼬에 힘을 주었다 뺐다를 반복하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맞습니다. 바로 그 방법입니다.
케겔운동의 효과
먼저 남자케겔운동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다들 아시겠지만 남자에게 있어 케겔운동은 성관계와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엉덩이 쪽에 인위적인 힘을 가하다 보니 사정능력이 향상이 됩니다.
또한 고개숙인 남자들에게는 발기부전이 개선이 됩니다. 그래서 정력에 좋다는 음식을 찾지 말고 꾸준히 케겔운동만 해도 충분히 보양식을 뛰어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남성케겔운동효과로 요실금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남자요실금팬티가 있을 만큼 남자도 요실금 진단을 받을 수 있는데 전립선비대증 환자 5명 중 1명은 요실금 환자라는 통계도 있습니다.
여자의 케겔운동 효과 또한 남성과 마찬가지로 요실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빈뇨, 잔뇨등의 증상에 개선이 됩니다. 특히나 여성들은 출산후 생식기등의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출산 후 몸이 어느 정도 안정이 되었다면 케겔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을 산부인과 의사들도 권하고 있습니다.
남녀모두 케겔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질병은 바로 치질입니다. 항문주위의 모세혈관에 힘을 주다 보니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치질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케겔운동 주의사항
케겔운동은 몰아서 하는 것보다 매일 조금씩 자주 하는것이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몰아서 하는 것은 오히려 생식기등에 무리한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전립선염에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전립선염 환자들은 케겔운동을 오히려 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변을 보다가 엉덩이에 힘을 줘서 멈추는 듯한 느낌이 케겔운동이라고 했습니다. 그렇다고 진짜 소변을 보다가 인위적으로 멈추는 케겔운동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요도에 잔뇨가 남아서 요로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